리더십아카데미 11기] 정치인과 대화 & 위생비누 만들기 활동
등록일 : 2021-08-02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 : 666









리더십아카데미 11기 세번째 활동을 했습니다.

7월 31일(토)
오늘 첫번째 시간은 생각넓히기 1 - '정치인과 대화의 시간'이었습니다.
김용태 전 국회의원님께서 강연과 함께 Q&A를 해 주셨습니다.
우리나라 국회와 국회의원이 하는 일, 또 국회에서 벌어지는 일들, 정당과 관련된 여러가지 일들 등 정치이야기를 재미있고 자세하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멀게만 느껴졌던 대한민국 정치와 국회의원에 대해 학생들은 평소에 궁금했던 일들을 질문하였고 의원님께서는 여러 질문들에 잘 알아듣게 답변을 해 주셨고 정치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칭찬해 주셨습니다.
특히 청소년기에 친구들을 많이 사귀어 보고 또 그런 친구들과 함께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많이 경험하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런 활동들이 공부만큼이나 중요한 일이라고 강추하셨습니다.
우리 학생들이 국가와 정치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기를 바란다고도 하셨고 또 이준석 대표처럼 젊은 나이에 직접 정치에 뛰어드는 사람도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아울러 '더불어꿈'과 같은 유익한 사회 활동들을 많이 아주 적극적으로 찾아서 경험 해 보라고 권유하셨습니다.
오늘 학생들은 오늘 '정치인과 만남 강연'을 통해서 그동안 있었던 정치에 대해 편견도 사라지고 또 정치인들이 우리사회에 꼭 필요한 리더인것도 깨달아 알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
김용태 의원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두번째 시간은 봉사활동1 - 위생비누 만들기 & 손편지 쓰기 시간이었습니다.
위생비누 만들기 키트를 가지고 다 같이 비누를 만들었습니다. 대부분 처음 만드는거라서 서툴었고 또 더뎠지만 강사님의 자세한 지도 덕분에 예쁜 비누를 만들수 있었습니다.
이 비누를 쓰시면서 기뻐하실 할머니 할아버지들을 생각하며 하나하나 정성을 들여 만들었고 손편지도 예쁘게 썼습니다.
코로나가 잠잠해져서 예쁜 비누와 손편지를 직접 전달할 수 있기를 기다려 봅니다.^^

#대외활동 #언택트강연 #김용태의원 #청소년활동 #봉사활동 #더불어꿈 #비누만들기 #청소년리더십 #리더십캠프 #10대대외활동

 



 


 


 


 


 


 

첨부파일 의원님1.JPG
첨부파일 전체.JPG
첨부파일 질문1.JPG
다음글
독거노인분들을 위해 '쿨- 매트'를 전달하였습니다. 2021-08-04
이전글
리더십아카데미 11기] 문화활동2 - 뮤지컬 윤동주 달을 쏘다 2021-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