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인과의 대화(김용태 前국회의원)&비누만들기
등록일 : 2021-08-11   |   작성자 : 이민석   |   조회 : 582


정치인과의 대화-김용태前국회의원

3선 국회의원을 지내신 국민의힘 김용태 전 국회의원님이 찾아주셨다.

정치인과의 만남이 있기 전 먼저 인터넷과 여러 매체를 통해 김용태 전 국회의원이 어떤 분인지 찾아봤다.

201611,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에 파렴치의 극치라며 남경필 의원과 동반 탈당 후 바른정당에 입당하여 새로운 개혁보수를 위해 노력하신 분이라는 점이 눈에 띄었다.

김용태 전 국회의원님은 우리가 미리 보낸 질문지를 읽으며 하나하나 질문에 답을 해주셨다.

나는 우리나라의 뿌리 깊은 양당제 정치에 대한 의견과 21대 총선에서 민주당이 압승한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에 대해 질문을 보냈다.

김용태 전 국회의원님은 첫 번째 질문에 대해 친절하게 답변해주셨다.

먼저 양당제는 책임이 정확하다는 장점과 그에 반해 타협이 어렵다는 단점, 다당제는 협력하는 정치가 이루어진다는 장점과 그에 반해 정책을 결정하는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고 설명해주셨다.

이후에도 정치인이 되는 방법,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일자리 감소에 대한 대책,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가지는 경제정책의 방향성, 범죄자 처벌 강화의 영향 등 다양한 방면에서 쏟아내는 청소년들의 관심과 궁금증에 일일이 응답해 주셨다.

평소 정치에 관심이 많아 중학생 때부터 구청과 시청, 경찰서, 교육청 등의 청소년참여기구에서 활동하며 정책을 만들거나 청소년 참정권 확대와 학생 인권 강화를 위한 노력을 하는 등 관련 분야에 다양한 활동을 해왔기에 이번 정치인과의 대화시간은 나에게 더욱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하나 더 생긴 것 같다.

이번 정치인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나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여 또 한 번 발전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비누 만들기

처음으로 비누를 만들어보았다.

쪽방촌에 계신 분들에게 직접 전달할 비누를 제작했다.

처음 만들어보는 것이라 조금 긴장되고 비누가 안 만들어지지는 않을까 내심 걱정했다

비누 베이스가 계속 굳으면서 중간중간 어려움이 있었지만, 전자레인지에 조금씩 더 돌려주며 녹여 잘 완성할 수 있었다.

열약한 거주환경 속에 살고 계신 분들을 위해 도움을 드릴 방법이 많이 없었는데 이렇게 생필품을 직접 제작하여 전달할 수 있게 되어 정말 뿌듯했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이러한 봉사를 꾸준히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주신 더불어 꿈 박선규 대표님과 수많은 후원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전체.JPG
다음글
김사라 작가님 진로 특강 후기 2021-08-12
이전글
세번째 진로특강(김사라 작가님) 후기 2021-08-08

게시물 수정/삭제

  • - 게시물 열람 및 수정/삭제 메뉴 입니다.
  • - 글 작성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비밀번호
닫기